한글 기본 글꼴 설정 하는 방법

문서작업 2018. 10. 24. 21:42 [0]

아래 한글 문서프로그램에서는 기본 글꼴로 함초롬 바탕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글꼴이 아닌 다운로드 받은 폰트나 다른 글씨체를 사용하고 싶다면 스타일 서식을 통해서 간단한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한글 기본 글꼴 바꾸는 법을 소개합니다. 

 


한글 기본 글꼴 설정



1. 아래 한글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함초롬바탕체로 기본 등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서식의 스타일 설정을 통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2. 상단의 편집 메뉴 중에서 서식 - 스타일을 클릭합니다. 단축키는 F6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3. 스타일 창이 열리면 바탕글을 선택하고 하단의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스타일 편집하기 창이 열리면 글자 모양(L)를 클릭합니다.



5. 글자 모양 창이 열리면 글꼴의 ▼를 클릭하여 기본 글꼴로 설정하고 싶은 폰트로 변경합니다.



6. 폰트를 변경했다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는 폰트의 기본 크기, 장평 등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7. 스타일 편집하기 화면으로 돌아가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8. 스타일 창으로 돌아오면 설정을 클릭하면 폰트 설정이 완료됩니다.



9. 아래한글 메인화면으로 돌아오면 기본 글꼴이 함초롱바탕체에서 사용자가 설정한 폰트로 변경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폰트 설정


1. 바탕글의 ▼를 클릭하면 사용자가 자주사용하는 폰트를 등록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2. 폰트 설정은 서식 - 스타일을 통해서 기본 글꼴 변경하는 방법과 동일한 절차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3. 목록에서 폰트를 삭제하고 싶다면 목록에서 폰트를 선택하고 하단의 X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