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그림 배경넣기 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아래 한글 문서 편집프로그램에서도 파워포인트처럼 배경을 내가 원하는 것으로 설정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문서에 내가 원하는 배경 화면을 찾아서 넣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여기에서는 한글 2014버전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글 기본 배경은 흰색 바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글 그림 배경넣기



1. 아래 한글 문서를 실행하여 그림 배경을 넣을 문서를 불러옵니다.


2. 문서를 불러오면 한글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쪽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쪽 하위 메뉴 중에서 쪽 테두리/배경을 클릭합니다.



3. 쪽 테두리/배경 창이 열리면 배경 탭으로 이동하여 그림 항목을 체크합니다.



4. 그림 항목을 체크하면 그맇 넣기 창이 열리는데-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선택하고 넣기를 클릭합니다.



5. 그림 배경을 정상적으로 불러왔다면 그림 항목이 체크표시가 되어있습니다. 



6. 채우기 유형의 ▼를 클릭하여 배경화면을 어떻게 표시할 것인지 선택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7. 설정이 완료되면 기본 화면으로 돌아가면 아래 그림처럼 사용자가 선택한 그림이 배경으로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8. 배경화면을 삭제하는 방법은 동일한 방법으로 쪽 탭에서 쪽 테두리 배경 항목을 클릭합니다. 설정 창이 열리면 체크되어 있는 그림 항목을 클릭하여 체크표시를 해제하고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