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 무비메이커 배경음악 넣는 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무비메이커는 윈도우10 이전 버전에 포함되어 있었던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으로 동영상 회전,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배경넣기 등 다양한 작업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바로가기



관련 글


- 윈도우10 비디오 편집기 - 동영상 배경음악 넣는 방법



윈도우10 - 무비메이커 배경음악 넣는 방법


1.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실행하여 비디오 및 사진 추가를 클릭합니다.






2. 비디오 및 사진 추가 창이 열리면 배경음악을 넣을 동영상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3. 동영상이 추가되면 계속해서 음악 추가의 음악 추가를 클릭합니다.

  




4. 음악 추가 창이 열리면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MP3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5. 음악이 추가되면 타임라인에 동영상+음악이 표시됩니다. 불러온 배경음악이 처음부터 동영상 끝까지 재생하는 것이라면 시작 지점은 0으로 설정하고, 종료 지점은 영상의 마직막 시간을 선택합니다.





6. 일부 구간만 재생하고 싶다면 타임라인에서 배경음악이 시작되는 지점을 클릭 후 시작 지점 설정을 클릭하거나 또는 시작 지점 항목에 직접 시간을 입력합니다. 계속해서 배경음악이 끝나는 지점을 클릭 후 종료 지점을 설정을 클릭하거나 또는 종료 지점 항목에 직접 시간을 입력합니다. 





7. 추가 설명을 보태면 시작 시간 설정은 동영산 구간 중에서 어느 시간 부터 배경음악을 재생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즉 18초로 입력하면 동영상이 재생하고 18초 시점부터 배경음악이 재생됩니다. 




시작 지점은 배경음악이 시작하는 지점입니다. 시작 지점에 10초를 입력하면 노래 전체가 90초 짜리라면 1초 ~ 9초 까지는 생략되고 10초 지점부터 배경음악이 재생됩니다. 


종료 지점은 배경음악이 끝나는 지점입니다. 종료 지점에 20초를 입력하면 노래 전체 재생시간 중 20초가 되는 지점에서 배경음악이 종료됩니다.





8. 배경음악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상단의 파일을 클릭합니다.





9. 동영장 저장 -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용을 클릭합니다.





10. 동영상 저장 창이 열리면 편집한 동영상을 저장할 위치로 이동한 다음 저장을 클릭합니다.





11. 아래 그림은 변경된 내용을 저장하는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