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비디오 편집기 - 동영상 자막 넣기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비디오 편집기는 윈도우10에 포함되어 있는 동영상편집프로그램으로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자막 넣기 등 다양한 영상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비디오 편집기를 활용하여 동영상에 자막 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관련 글

 

- 비디오 편집기 동영상 배경음악 넣는 방법

 

 

윈도우10 비디오 편집기 - 동영상 자막 넣기

 

1. 비디오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 검색에서 비디오 편집기 키워드를 입력하면 앱이 검색됩니다.

 

 

 

 

2. 비디오 편집기가 열리면 새 비디오 프로젝트를 클릭하여 비디오 이름을 지정하고 확인을 크릭합니다.

 

 

 

 

 

3. 추가 - 이 PC에서를 클릭합니다.

 

 

 

 

4. 자막을 넣을 비디오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5. 프로젝트 라이브러리에 불러온 영상이 표시되면 선택하고 스토리보드에 넣기를 클릭합니다.

 

 

 

 

6. 스토리보드에 동영상이 추가되면 선택하고 분할을 클릭합니다.

 

 

 

 

 

7. 분할 편집화면으로 이동하면 자막이 표시될 구간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타임라인에 표시되는 조이스틱 모양의 아이콘을 기준으로 왼쪽은 클립1, 오른쪽은 클립2로 나뉩니다. 

 

 

 

 

8. 스토리보드에서 영상이 클립1, 클립2로 나누어지면 클립 1을 선택하고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9. 텍스트 입력란에 동영상에 표시되는 자막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미리보기 화면 하단에 쉼표가 걸꾸로된 아이콘이 타임라인 양쪽에 표시됩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클립1에서 자막이 등장하는 시점과 종료되는 시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클립 전체 재생 범위중 역쉼표와 역쉼표 사이 하늘색으로 표시된 영역에 자막이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만약 역쉼표 아이콘을 클립1 처음부터 끝으로 범위를 설정하면 클립1 재생되는 내에 자막이 표시됩니다. 이 영역을 설정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애니메이션 텍스트 스타일을 자막이 표시되는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10. 클립 2를 선택하고 분할을 클릭합니다.

 

 

 

 

11. 조이스틱 아이콘 모양을 기준으로 하여 자막이 들어갈 클립1 구간을 설정하고 완료를 클릭합니다.

 

 

 

 

12. 이전과 동일하고 클립 2를 선택하고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13. 텍스트 입력화면으로 들어가면 클립2에 넣을 자막을 입력하고 자막이 표시되는 구간을 설정합니다. 

 

 

 

 

14. 자막 입력 및 설정 구간 설정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와 동일한 방법으로 계속해서 자막을 넣습니다. 모든 자막 넣기가 완료되면 비디오 마침 단추를 클릭합니다.

 

 

 

 

15. 저장할 영상의 해상도를 선택하고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자막을 넣은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