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목소리 제거 - 보컬 리무버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보컬 리무버 사이트는 음원 편집 사이트로 MP3에서 목소리 제거, 피치 변경, 템포 변경, 노래 합치기 등 다양한 MP3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골드웨이브와 같은 음원편집프로그램을 통해서 노래의 목소리를 제거하여 MR을 제작하려면 단계가 복잡하지만, 보컬 리무버 사이트에는 몇 번의 클릭으로 목소리와 음악을 구분하여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VoCal remover 사이트를 통해서 MP3를 음악과 보컬로 구분하여 추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MP3 목소리 제거 - 보컬 리무버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보컬 리무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링크 : https://vocalremover.org/ko/




2. 사이트에 접속하면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열기 창이 열리면 목소리를 제거할 MP3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3. 파일을 업로드 하는 중 입니다.




4. 음악 길이 용량에 따라서 시간이 걸리 수 있습니다.




5. MP3에서 목소리와 음악을 구분하여 추출하는 중 입니다.




6. 추출이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타임라인이 표시됩니다. MP3에서 음악의 볼륨을 최대치 설정되어 있고, 보컬은 음소거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재생해보면 MP3에서 목소리만 제거된 MR을 미리듣기를 할 수 있습니다. 




7. 아래는 동영상을 보면 보컬 타임라인의 볼륨을 올리면 목소리가 나타나고 볼륨을 내리면 음악만 재생됩니다. 반대로 음악 볼륨을 내리고 보컬 볼륨만 올리면 목소리만 들립니다. 




8. 타임라인 오른쪽 하단을 보면 음악을 저장과 보컬 저장 두개의 버튼이 표시됩니다. 음악을 저장을 클릭하면 보컬이 제거된 MR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보컬 저장을 클릭하면 음악이 제거된 보컬 목소리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9. 사용자가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립니다. MP3 파일을 저장할 위치로 이동한 다음 저장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