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볼륨 단축키 ㅡ Sound Volume Hotkeys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노트북에는 제조사에 따라서 볼륨 단축키가 표시되어 있는 모델도 있고 없는 모델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HP 노트북으로 F5, F6, F7 버튼이 볼륨 조절과 관련된 단축키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엘지, 삼성 등의 노트북도 F1 ~ F12 버튼 중 하나로 단축키가 설정되어 있지만 없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볼륨 설정 단축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Sound Volume Hotkeys는 컴퓨터 볼륨을 단축키로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오직 볼륨 조절 기능만 제공합니다. 단점은 단축키를 사용자가 원하는 버튼으로 변경할 수 없으므르 타프로그램과 중복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ound Volume Hotkeys 설치 파일은 아래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걱정된다면 아래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주소로 접속하면 됩니다. 



Sound Volume Hotkeys 다운로드


SoundVolumeHotkeys.exe


홈페이지 : https://www.softarium.com/soundvolumehotkeys/




사용법


  ◦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 그림처럼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단축키는 컨트롤 + ↑, 컨트롤 + ↓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컨트롤 + ↑ 누르면 컴퓨터 볼륨이 올라가고, 반대로 컨트롤 + ↓ 소리가 작아집니다.



  ◦  컨트롤 + ↑ ㅡ 소리 높이기

  ◦  컨트롤 + ↓ ㅡ 소리 낮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