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시간 확인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타임가드는 컴퓨터 예약종료프로그램이지만 컴퓨터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서 타임가드를 실행하면 윈도우가 시작되고 얼마동안 컴퓨터가 켜져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타임가드를 통해서 컴퓨터를 사용한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타임가드 다운로드

 

TimeGuard_v322_무설치.zip
0.85MB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방법 - 타임가드

 

1.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후 파일이 해제 된 폴더로 들어가 타임가드 실행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 - 1

 

2. 타임가드가 실행되면 프로그램 상단에 현재 시간 오른쪽 부분에 컴퓨터 사용시간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표시되는 사용시간은 윈도우 진입한 다음 경과된 시간입니다. 만약 컴퓨터를 종료하지 않도 두었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36시간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 - 2

 

3. 만약 위 그림처럼 컴퓨터 사용시간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타임가드 상단 메뉴 중에서 컴퓨터 사용시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 - 3

 

4. 시간을 00:00으로 입력하고 시작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현재 컴퓨터 사용시간이 표시됩니다.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 - 4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방법 - 고클린

 

1. 고클린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을 실행하여 실행 목록에서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를 선택합니다.

 

고클린 -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 1

 

2.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창이 열리면 컴퓨터가 켜진시간과 컴퓨터가 종료된 시간이 날짜별로 표시됩니다. 

고클린 - 컴퓨터 사용시간 확인 2

 

관련 글

 

 ⬝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하는 방법 - 아이키퍼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 프로그램 - 아이키퍼

아이키퍼는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 프로그램으로 초-중학교 자녀를 둔 부모님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특정 요일/시간을 선택하여, 그 시간만 컴퓨터를 사용할 수

googlerrr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