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포인터 강조 프로그램 - 스팟 마우스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스팟 마우스는 마우스 포인터 강조 프로그램으로 컴퓨터를 통해서 강의를 하거나 동영상 녹화를 진행할 때 마우스 포인터가 움직임을 강조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스팟마우스는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풀기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가 안되는 분들은 개발사 사이트를 통해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개발사 사이트 주소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링크 : https://kinfolksoft.com/%ec%8a%a4%ed%8c%9f-%eb%a7%88%ec%9a%b0%ec%8a%a4/

 

 

스팟 마우스 사용법

 

1. 위에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클릭하여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풀기를 진행한 다음 스팟마우스.exe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2.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팟 마우스가 열립니다. 하일라이트의 포인터 탭에서는 기본으로 표시되는 포인터입니다. 선택을 클릭하면 포인터 주변의 강조되는 컬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크기는 포인터 주변에 표시되는 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도넛 모양을 클릭하면 원모양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포인터 컬러를 붉은색 계열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이미지에는 포인터가 표시되지 않도록 했기 때문에 원만 표시되는 실제로는 마우스 포인터 주위에 원으로 표시됩니다. 고급을 클릭하면 도넛 모양 또는 원 모양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왼쪽 버튼 클릭, 오른쪽 버튼 클릭, 가운데 버튼 클릭도 포인터 설정하는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른점 마우스 클릭시 애니메이션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펜 그리를 체크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모가 가능한 모드로 변경됩니다. 왼쪽에 표시된 메뉴에서 펜을 또는 선을 선택하면 마우스를 이용하면 도형 삽입, 문자 입력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펜을 이용하여 텍스트를 입력한 모습입니다. 왼쪽 메뉴에서 X를 클릭하여 메모 모드가 종료됩니다. 

 

스팟마우스 개발사 홈페이지 : kinfolksoft.com/

 

 

아래 첨부되어 있는 동영상은을 보면 마우스 클릭시 마우스 포인터 강조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강조 프로그램 - 스팟 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