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근로자가 직장이나 기관에 근무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재직증명서는 이직, 외국비자 발급, 금융 대출, 자동차 할부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은 법적으로 규정된 틀이 없으나 회사 또는 단체에서 정한 문서 규정 범위 내에서 서식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재직증명서에서는 다음 항목을 포함하고 있어야합니다. 

 

  • 인적사항
  • 재직사항
  • 발급용도
  • 발급일자
  • 발급기관

재직증명서 양식
재직증명서 (3).zip
0.01MB

 

온라인에서 재직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조직의 인사 관련 부서에 재직증명서를 요청하지만 이직과 같은 민감한 사항에 대해서는 눈치가 보이는 게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통해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1. 구글, 네이버, 다음 등 검색 사이트에서 국민연금 공단을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뉴 중에서 전자민원으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갑니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하위 메뉴가 표시되면 개인민원을 선택합니다.

 

 

 

3. 개인민원 페이지로 이동하면 증명서등 발급 탭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증명서 발급과 관련된 메뉴가 표시됩니다. 그 목록 중에서 가입증명서를 선택합니다. 

 

 

4. 참고로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한 다음 프린터, 팩스, 전자증명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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