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이력서 양식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사람인에서는 약 50가지의 국문, 영문, 일문, 중문 등의 이력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표시되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사람인에서 다운로드 받은 문서로 폰트만 김해가야체로 변경하였습니다. 해당 이력서는 샘플이미지 하단에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글씨체가 깨짐 현상이 나타나다면 사용자의 컴퓨터에 김해가야체를 설치해주면 됩니다.

 

사람인에서 이력서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글 하단에 소개해두었으니 참고하여 원하는 문서를 찾아 사용하길 바랍니다. 

 

 

사람인 이력서 양식

 

사람인 이력서 양식
사람인 이력서 양식
사람인 이력서_한글용.zip
0.01MB

 

취업포털사이트 사람인에서는 신입이력서, 경력이력서, 국문이력서, 영문이력서, 중문이력서 등 다양한 취업 관련 문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없이 문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사람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력서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사람인 사이트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란에 이력서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2. 이력서 검색결과가 표시되면 사이트 중간에 이력서 양식 다운받기 항목이 나타납니다. 그중에서 방문자가 찾고자 하는 이력서 종류를 클릭합니다.

 

 

 

3. 이력서 양식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는 국문, 영문, 한문 등으로 구분되어 있고 하단에는 선택한 이력서가 목록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목록에서 다운로드 받으려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4. 세부페이지로 들어가면 이력서 샘플 이미지와 다운로드 버튼이 표시됩니다. 샘플 이미지를 보고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이력서라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문서를 저장할 위치로 이동한 다음 저장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력서 작성하는 방법

이력서란 회사에 취업하고자 하는 사람의 인적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직무능력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문서입니다. 이는 면접 담당자가 지원자의 역량을 판단하는 최초 근거자료가 되므로 직무와 관련있는 내용을 선별적으로 추려서 담아야 합니다. 

 

경력사항 - 신입지원자라면 학교생활을 하며 참여했던 활동을 최신순으로 작성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서 얻은 경험을 지원자가 지원하는 직무와 연결하여 표현합니다. 

 

자격사항 - 지원자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 정보를 나열하기보다는 지원하는 직무가 요구하는 역량과 관련있는 자격증을 선별하여 기재합니다. 또한 직무교육을 이수했다면 교육명, 교육기관, 날짜 등을 기재하고 직무와 관련된 역량 일관성있게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력서 양식 선택하는  팁

 

회사에서 이력서 양식을 지정한 경우가 아니라면 나의 강점을 표현하기 좋은 양식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이력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나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항목을 위로 올리고 불필요한 항목은 삭제하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