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견적서 양식 및 작성 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거래 당사자간의 신규거래 또는 새로운 품목거래 개설을 위하여 거래가격 및 조건을 미리 알아보고 결정하기 위해서 공급자가 주문자에게 제출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구체적으로 견적서에 대해서 말하자면 상품을 판매 · 공급하는 업체가 그 상품 구매를 고려하는 주문자에게 제공하는 가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견적서는 주문자 또는 발주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지표로 작용하므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제공해야 합니다. 

 

 

견적서 양식

 

아래 표시되는 샘플 이미지의 견적서는 아래 한글에서 작성되었으며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를 금지하고 재배포할 때에는 출처 표시를 해야 합니다. 문서는 견적서 샘플 이미지 하단에 있는 첨부된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표준 견적서 양식
견적서 (2).zip
0.01MB

 

견적서 작성할 때 주의할 점

 

1. 제품의 가격은 고정되어 있는 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 변동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견적서에는 사용기간을 명시하는 게 좋습니다. 견적서를 만들어 공급했을 때는 개당 상품 가격이 1만원이었지만, 한달이 지난 시점에 가격이 2만원으로 변경된 상황에서 발주자는 한달 전 제품가격을 보고 구매하려고 상황이 벌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견적서는 같은 형태를 사용하는 게 좋으며 소수점 자리까지 표시하여 신뢰감을 주는 게 좋습니다 .

 

3. 분쟁은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발생하므로 항상 사본은 보관두어야 합니다. 날인된 견적서도 법적인 계약서로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견적서는 요청자가 정확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되어야 합니다. 견적서가 잘못 잘성한 경우에는 신뢰감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견적서는 타사의 제품 · 서비스의 비교 · 평가를 위한 기초자료가 되므로 그 점을 고려하여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