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환전 수수료는 메뉴 - 업무 - 환전 - 환율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전하려는 날짜를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매수, 매도, 매매기준율이 표시됩니다. 

 

매수에 표시되는 금액이 환전수수료를 포함한 1달러 구매할 때 금액입니다. 환전 수수료만 별도로 계산하고 싶다면 매수 가격에서 매매기준율 가격을 차감하고 남은 금액이 환전 수수료입니다. 

 

만약 매매기준율이 1,000원이고 매수 금액이 1,200원이라면 환전수수료는 200원입니다. 

 

 

관련 글

 

 

키움증권 미국주식 수수료 낮추는 2가지 방법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 거래를 하고 있다면 기본 0.25%의 수수료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 수수료는 금액이 적을 때는 부담이 없지만 투자금액이 천단위, 억단위로 올라가면 생각보다 큰 금액을

googlerrrr.tistory.com

 

키움증권 환전 수수료 이벤트 신청하는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글로벌을 실행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메인화면으로 들어가면 왼쪽 하단에 있는 메뉴 단추를 터치합니다.

 

 

 

전체메뉴가 표시되면 화면 하단에 있는 메뉴 버튼 오른쪽에 있는 공지 항목을 터치합니다. 

 

 

 

공지 화면으로 이동하면 다시 상단 메뉴 중에서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이벤트 화면으로 넘어가면 거래수수료 0.1%, 환전우대최대 95% 문구가 표시되는 배너를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청을 완료한 후 즉시 환울 우대 95%가 적용됩니다. 

 

 

 

환율우대

 

키움증권에서 말하는 환율우대 95%는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매매기준율이라고 불리는 단어를 알아야 합니다. 매매기준율을 네이버에서 환율을 검색했을 때 표시되는 환율입니다. 다른 말로는 은행이 외환시장에서 달러를 사오는 금액을 말합니다. 

 

매매기준율은 은행에서 사오는 금액이라면 현찰 살때는 고객이 은행에서 달러를 구매할 때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여기에는 매매기준율 +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현찰 팔 때는 고객이 은행에 달러를 팔 때 금액으로 매매기준율에서 - 수수료 차감한 만큼 할인된 금액입니다. 

 

이를 이해했다면 환율우대에 대해서 금방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은행에서 달러를 구매할 때 적용되던 매매기준율 + 수수료였다면 매매기준율은 그래도 두고 수수료 부분에서 95% 할인 해준다는 의미입니다. 즉 1달러당 매매기준율이 1000원이고 수수료 100원이라면 고객 1달러 구매할 때 환율 우대 95%를 적용받았다면 수수료에서 95% 할인 받인 받았기 때문에 5원이 적용됩니다. 1달러당 1005에 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관련 글

 

 

키움증권 ㅡ 가환율이란?

키움증권으로 해외주식을 매매하는 투자자라면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가환율이란 용어를 자주 목격하게 된다. 주목할 만한 점은 가환율이 당일 고시 환율보다 월등하게 높다는 점이다. 가환율

googlerrrr.tistory.com

 

  1. Favicon of https://daebakstock.tistory.com 대박스탁 2021.04.28 01:27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