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읽어주는 프로그램 - 발라볼카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발라볼카는 텍스트를 읽어주는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파일은 아래 다운로드 링크 주소를 클릭하면 PC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 파일용량은 43. 4 MB이기 때문에 약 100 MB 정도의 저장공간이 필요합니다.

 

        ◦  프로그램 : Balabolka

        ◦  파일크기 : 43. 4 MB

        ◦  라이선스 : Ilya Morozov

        ◦  다운로드 : www.cross-plus-a.com/balabolka.zip

 

 

설치과정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설치파일을 컴퓨터로 저장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ZIP형식으로 압축되어 있기 때문에 반디집, 알집을 이용하여 압축풀기를 진행합니다. 

 

 

 

압축풀기가 완료되면 폴더 안으로 이동하여 SETUP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필요 저장공간은 약 45 MB 정도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발라볼카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그 아이콘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사용법

 

프로그램 하단에 있는 데이터를 입력하는 란에 음성으로 읽을 텍스트를 모두 입력합니다. 

 

 

 

음성으로 읽을 텍스트를 모두 입력했다면 상단에 표시되는 바로가기 메뉴 중에서 재생버튼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텍스트 입력란에 넣은 데이터를 음성으로 변환하여 읽어줍니다.

 

 

 

이것을 오디오 파일로 추출하여 저장하고 싶다면 상단 메뉴에서 파일 - 오디오 저장을 클릭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리면 오디오 파일을 저장할 위치로 이동한 다음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네이버웨일

 

온라인 사이트 특정페이지의 텍스트를 음성으로 듣고 싶다면 굳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네이버웨일 브라우저를 활용한 방법으로 Naver Whale에는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네이버웨일에서는 제공하는 텍스트를 읽어주는 기능은 발라볼카보다 퀄리티가 더 높아 듣기에도 보다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웨일 설치파일은 네이버에서 네이버웨일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웨일을 설치한 다음 실행합니다. 그리고 음성으로 읽을 텍스트가 있는 웹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음성으로 읽을 텍스트가 있는 페이지로 들어갔다면 음성으로 읽을 텍스트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설정합니다. 그리 그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음성으로 듣기를 선택하면 네이버웨일 하단에 재생바가 나타나면서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네이버웨일이 발라볼카보다 더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지만 오디오를 저장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발라볼카는 네이버웨일보타 퀄리티는 떨어지지만 오디오로 추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