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축협 위임장 양식*PDF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은행업무 위임장은 은행업무에 대한 권한을 대리인에게 위임하는 내용으로 작성된 문서로 지상권설정 위임장, 대출업무 위임장, 근저당설정 위임장, 일회성 금융거래 대리인 위임장 등 목적과 권한의 범위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농협 위임장 양식.PDF
0.06MB

 

 

농협 위임장 양식

 

 

 

 

농협*축협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받는 방법

 

농협과 축협의 위임장 원본 양식은 농협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농협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농협으로 이동합니다.

 

농협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banking.nonghyup.com/nhbank.html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검색(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검색 창이 표시되면 '위임장'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가 표시되면 약관/서식 검색결과 중 위임장의 PDF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위임장이 새 탭에서 열리면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다운로드 단추를 클릭하여 PDF 형식의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임장 작성할 때 주의할 점

 

위임장은 당사자 일방이 상대방에 대하여 업무처리를 위탁하고 상대방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는 문서로 나의 권한을 상대방에게 이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위임의 조건과 범위를 구체적으로 명시해야 합니다. 

 

 

권한의 범위 - 대리인이 위임받은 권한을 자신의 이익을 위해 악용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므로 대리인이 행사할 수 있는 권한 범위*기간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훗날 분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임사항 - 위임자가 대리인에게 위임한 내용을 작성할 때에는 제 3자가 보더라도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그 내용을 분명하게 기록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계약의 해지 - 위임계약은 각 당사자가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으나 당사자 일방이 부득이한 사유 없이 상대방의 불리한 시기에 계약을 해지한 때에는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