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불필요한 프로그램 제거(삭제)하는 방법 - IObit Uninstaller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설치한 소프트웨어 중 사용하지 않거나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앱은 없지만 구라제거기, IObit Uninstaller와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불필요한 프로그램 제거(삭제)하는 방법 

 

 

구라제거기

 

구라제거기는 증권사, 은행, 보험, 관공서 등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강제적으로 설치한 보안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모바일을 통해서 증권, 은행, 보험 등의 업무를 이용한다면 불필요하므로 삭제하는 게 좋습니다. 

 

*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하면 윈도우 진입 속도 개선, 시스템 리소스 자원 절약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보다 쾌척한 환경에서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라제거기 다운로드 링크 : https://teus.me/구라제거기

 

 

구라제거기

 

 

 

 

IObit Uninstaller

 

IObit Uninstaller는 윈도우 전용 소프트웨어 제거 프로그램으로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한번에 삭제, 제거 후 남여있는 잔여파일을 검색하여 청소,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제거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IObit Uninstaller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iobit.com/en/advanceduninstaller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삭제

 

IObit Uninstaller를 실행한 후 왼쪽 사이드의 메뉴 중 프로그램 → 자주 사용을 선택하면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한 날짜가 오래된 순서로 표시됩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중 필요없다고 판단되는 소프트웨어는 체크한 후 제거 단추를 클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잔여파일 검색*삭제

 

IObit Uninstaller를 실행한 후 왼쪽 사이드의 메뉴 중 소프트웨어 상태를 선택하면 프로그램 삭제 후 남아있는 잔여파일, 오래된 소프트웨어, 제거 문자가 있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 등을 검색하여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윈도우 기본 앱

 

IObit Uninstaller를 실행한 후 왼쪽 사이드의 메뉴 중 윈도우 앱을 선택하면 윈도우 설치 시 포함되어 있는 다양한 기본 앱을 삭제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삭제 대상 앱을 선택한 후 제거 단추를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