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초본 대리발급 위임장 양식*HWP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주민등록등본*초본 대리발급 위임장은 주민등록등본 또는 주민등록초본을 본인이 아닌 대리인 대신 발급받을 때 작성하는 문서로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등본*초본 대리발급 위임장은 표준 양식이므로 강남, 서초, 관악 등 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도 됩니다.

 

 

주민등록등본 대리발급 위임장 양식
주민등록등본 대리발급 위임장 양식 (1).hwp
0.02MB

 

 

 

 

주민등록등본*초본 대리발급 위임장 양식 다운로드 받는 방법

 

주민등록등본*초본 대리발급 위임장은 표준 양식이므로 강남, 서초, 관악, 인천 연수, 순천시청 등 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도 됩니다. * 문서를 다운로드 받는 절차는 각 구청 홈페이지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구청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한 후 종합민원 → 민원제도/안내 → 민원서식을 클릭합니다.

 

인천연수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yeonsu.go.kr/main/

 

 

 

 

 

민원서식 페이지로 이동하면 주민등록등본 위임장 또는 주민등록초본 위임장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위임장이 검색되면 게시물을 클릭합니다.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위임장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웹에서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웹에서 위임장 양식을 열람한 것으로 확인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받기' 문구를 클릭하여 컴퓨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대리발급 준비물

 

 ① 위임자 주민등록증

 ② 대리인 주민등록증

 ③ 주민등록등·초본 위임장

 

 

* 주민등록등본*초본 대리발급 위임장은 손으로 직접 작성한 것만 유효하며, 컴퓨터로 작성하여 출력한 것은 대리 발급시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