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비디오 편집기 - 동영상 배경음악 넣는 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비디오 편집기는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으로 무비 메이커와 유사합니다. 이 글에서는 비디오 편집기를 통해서 동영상 배경음악을 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관련 글


- 동영상 워터마크 삭제하는 방법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 파일 다운로드


1. 비디오 편집기를 실행하여 '새 비디오 프로젝트'의 +를 클릭합니다.






2. '비디오 이름 지정' 창이 열리면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새 프로젝트 편집화면으로 이동하면 추가+를 클릭하여 이PC에서를 선택합니다.





4. 열기 창이 열리면 배경음악을 넣으려고 하는 비디오를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5. 동영상이 프로젝트 라이브러리에 추가되면 항목을 클릭한 채 드래그하여 하단의 스토리보드(타임라인)으로 이동하여 추가시킵니다. 






6. 스토리보드에 동영상이 추가되었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용자 지정 비디오를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 비디오가 보이지 않는다면 비디오 마침 오른쪽에 있는 ...를 클릭하여 목록에서 선택합니다. 





7. 사용자 지정 오디오 추가 화면으로 이동하면 + 오디오 파일 추가를 클릭합니다.





8. 열기 창이 열리면 배경음악으로 적용할 MP3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9. MP3 파일을 불러오면 미리보기 화면 하단에 타임라인에 표시됩니다. 타임라인을 보면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 처음과 끝에 표시됩니다. 그 말풍선을 클릭한 채 좌우로 이동하면 배경음악아 재생되는 구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구간을 설정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10. 프로젝트 라이브러리 화면으로 돌아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비디오 마침을 클릭합니다.





11. 해상도를 선택하고 내보내기 단추를 클릭합니다.





12. 동영상을 저장할 위치로 이동하여 내보내기를 클릭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