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명령어 모음 - 단축키 리스트보기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명령어는 컴퓨터가 직접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최소 단위로 특정 작업을 실행할 때 입력하는 단어를 말합니다. 오토캐드에도 명령어가 있으며-이 명령어는 도움말이나 단축키 안내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는 100가지를 훌쩍 넘습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를 제외한 나머지는 단축키 안내서나 도움말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오토데스크에서 제공하고 있는 AotoCAD 단축키 안내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단축키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오토캐드 명령어 모음집인 단축키 안내서는 글 하단에 첨부되어 있으므로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명령어 모음 - 단축키 리스트보기


1. 오토데스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단에 있는 검색 창에 단축키 안내서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 최상단에 표시되는 AutoCAD 키보드 명령어 및 단축키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동일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2. AutoCAD 단축키 및 핫키 안내서 페이지로 연결되면 단축키 안내서 다운받기를 클릭합니다. 새창이 열리면 성명, 회사, 전화번호 입력 창이 나타나면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므로 빠른 속도를 빈칸을 채우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자료 다운로드 배너가 나타납니다. 그 단추를 클릭하면 새탭에서 단축키 안내서가 열립니다. 




3. 단축키 안내서를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단축키 안내서 첫 페이지 입니다. 




4. 단일 단축키 모음입니다. 




5. 전환 및 화면 관리 페이지와 관련된 단축키입니다. 




6. 영문 순서에 따른 단축키입니다. 단축키 옆에 해당 명령어를 사용하면 실행되는 내용을 표시되어 있습니다.




7. 단축키 안내서는 총 10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아래 첨부되어 있는 PDF 파일을 클릭하면 사용자의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문서가 열리지 않거나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면 위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오토데스크 홈페이지를 통해서 새 단축키 안내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단축키_한국어 버전.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