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없는 프로그램 제거 프로그램 - 클린 업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클린업은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제거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속도 향상, 광고 프로그램 삭제, 용량 확보 등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오직 삭제하는 기능만 제공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삭제 프로그램인 구라제거기와 유사하지만 IP 수집, 네트워크 감시, 부정 접속 방지 등과 같은 네트워크 관련 프로그램과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서 함께 설치되는 툴바, 애드웨어와 같은 프로그램도 검색하여 삭제합니다. 아래 그림은 보면 알 수 있듯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네이버 업데이트 등등이 검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pccleaner.co.kr/


cleanup_setup.exe



클린 업 - 사용법


클린 업은 프로그램 설치 과정에 제휴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설치 실행하면 자동으로 필요없는 프로그램이라고 판단되는 소프트웨어를 모두 검색하여 표시합니다. 




목록에서 삭제 대상 프로그램을 모두 선택하고 모두 삭제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삭제 마법사 창이 열립니다. 삭제 마법사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즉시 삭제됩니다. 주의할 점은 검색되어 표시되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보안프로그램과 툴바와 같이 동반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중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전체 선택하여 삭제하지 말고 목록을 한번 훑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검색된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모두 삭제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가 삭제 마법사 하나하나를 진행하여 제거합니다. 일부 광고 유발 프로그램도 포함된다고 하니 삭제하면 용량 뿐만 아니라 광고프로그램도 제거할 수 있어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모든 삭제 절차를 완료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삭제를 정상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문구가 나타납니다. 그 창에서 저장 후 닫기를 클릭하면 필요없는 프로그램 삭제가 완료됩니다. 




아래는 클린 업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움짤을 보면 프로그램의 모든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하지만 아래 움짤이 프로그램의 전부입니다. 프로그램 검색 기준은 상단에 링크되어 있는 클린 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