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방구 이력서 스타일 1 - 다이소,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력서의 폰트를 변경한 버전입니다. 샘플 이미지 하단에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문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문방구 이력서 양식
문방구 이력서 (1).hwp
0.01MB

 

문방구 이력서 스타일 2 - 다이소,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력서를 변형한 버전입니다. 샘플 이미지 하단에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문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문방구 이력서 양식
문방구 이력서 (2).hwp
0.01MB

 

이력서 작성하기 전에 읽어두면 좋은 글

 

1. 이력서는 당신을 나타내는 도구이다. 문구, 글씨체, 글의 구성, 스타일이 당신의 첫 인상을 된다. 

 

2. 타인이 작성한 이력서를 그대로 옮겨 적지 않도록 한다. 책에 실린 예문이나 친구의 이력서를 복사하여 자신의 이야기처럼 채우는 방법으로 당신의 개성을 살릴 수 없다. 글을 쓰기 이전에 당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결정하고 그 스토리에 맞는 형식으로 찾아야 한다. 내용도 빛나도 당신도 빛날 것이다. 

 

3. 철자, 문법에 맞도록 작성한다. 사소하지만 당신의 인상을 결정할 정도 강력하다. 글을 완성하고 난 다음 읽고 또 읽어 오탈자가 없는지 확인한다. 

 

4. 지원하는 분야와 관련 없는 내용을 언급할 필요가 없다. 회사는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을 뽑는 것이기 때문에 업무와 관련된 성취나 경력 등이 드러나도록 작성한다. 

 

5. 모든 것을 다 쓰려고 하지마라. 지원하는 업무 분야에 적절한 경험과 정보를 바탕으로 간추려 엮어가야 한다. 

 

 

이력서 작성하는 방법

 

1. 이력서를 작성할 때는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경험과 경력을 쓰는 것이 좋다. 공고 중인 업무와 관련 없는 내용을 소음일 뿐이다. 당신은 인사 담당자에게 해당 업무를 수행해 점을 신호로 만들어 보여야 한다.

 

2. 과장된 표현은 삼가하라. 인사담당자들은 수 많은 이력서를 읽고 또 읽는다. 꼼꼼하게 읽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몇 마다 사로 잡을 수 있는 진실된 표현을 사용하는 게 낫다.

 

3. 사진은 최근 3개월 이내의 것을 사용한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단정한 옷을 입고 좋은 인상주는 사진을 사용하는 게 좋다. 

 

4. 읽은 이가 읽기 편하도록 시각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글의 구성 고려하면서 작성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