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품공급계약서 양식ㅣHWP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물품공급계약서는 거래 당사자(공급자, 공급받는자)가 거래대상 물품을 상대방에게 공급할 것을 약정하고, 상대방은 이에 대한 대금을 약속한 기일에 지급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계약서를 의미합니다.

 

물품공급계약서에는 상대방에게 공급 대상 품목, 수량, 단가, 금액, 납품장소, 납품기간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품의 검사 및 그외에 비용을 수반하는 경우에는 그 내용까지 구체적으로 포함해야 거래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물품공급계약서 양식

 

물품공급계약서 양식
물품공급계약서 (1).hwp
0.06MB

 

물품공급계약서 양식 HWP
물품공급계약서 (2).hwp
0.04MB

 

 

공급계약 체결시 주의해야 할 사항

 

1. 상품-물품을 공급하는 업체의 공급 능력을 체크해야 합니다. 공급 능력이 일정하지 않거나 다양한 변수에 의해 좌우되는 경우라면 필요한 시기에 판매해야 할 상품을 공급받지 못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100% 완벽한 제품은 없습니다. 일정 부분은 불량품과 하자는 고려해야 하지만 공급되는 제품의 품질의 편차가 큰 경우에는 더 큰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상품을 공급하는 업체의 품질 프로세스를 체크해야 하며-공급 받은 물품의 품질 상태를 표시하도록 해야 합니다. 


3. 제품의 공급되는 과정에서 수량 누락, 수량 변경, 하자 발생 등으로 인해서 손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이 벌어졌을 때를 손해배상의 책임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분쟁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