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대출 내역 조회하는 방법 : 본인명의 대출확인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내 명의로 실행된 대출정보(대출금, 대출실행일자, 대출기간, 대출기관 등)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신용정보서비스, 정부24 등 웹사이트를 통해서 본인인증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산에 등록되지 않은 대출정보, 사업자대출정보는 조회&확인할 수 없습니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는 내 금융정보를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대출내역조회, 내계좌 통합조회, 내보험 통합조회 등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금융정보를 조회하는 경우에는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는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조회대상에 다라 휴대폰 인증절차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금융정보 조회 → 대출정보조회]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바로가기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로 신용정보공동전산망에 등록되어 있는 개인대출정보(대부업체포함)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정보공동전산망에 등록되지 않는 개인대출내역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신용정보공동전산망 : 보험회사와 한국신용정보원(이하 “신용정보원”이라 한다)간의 보험신용정보를 조회, 관리 및 활용하기 위한 ‘실손시스템’, ‘보험신용정보시스템’ 등을 말한다.  

 

[계정생성 → 로그인   일반신용정보 신용정보 등록현황 개인대출 탭]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바로가기

 

 

 

 

 

 

정부24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조회업무 중 개인 채무정보를 이용하면 한마음금융, 국민행복기금, 한국자산관리공사, 희망모아유동화전문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대출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정부24 → 개인 채무정보   조회하기]

 

정부24 개인 채무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