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화질 세계지도 및 대한민국 지도 다운로드 사이트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 사이트에서는 국내 지도, 세계지도의 초고화질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다이렉트로 지도를 확인 할 수 있고-다운로드 받아서 출력 또는 파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지도보기 및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 이 트 명 : 국토지리정보원

링         크 : http://www.ngii.go.kr/world/mapdownload01.html#none

 

 

 지도 다운로드 방법

 

1. 사이트명 하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지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만약 기본페이지로 연결되면 상단 메뉴 중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2.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왼쪽 카테고리에서 다운로드 받을 지도 종류를 선택합니다. 

 

 

 

3 . A0>A1>A2>A3은 다운로드 받을 지도의 크기를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원한는 크기와 언어가 사용된 지도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4. 다운로드 받는 지도의 용량은 지도 크기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5. 아래 이미지는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를 압축풀기 후에 파일이 입니다. (가장 큰 사이즈의 지도)

 

 

6. 다음은 지도를 한눈에 보기 모드로 실행한 모습입니다. 지도가 매우 작게 보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실제 크기로 비율을 조절하면 모니터에는 아래 표시되는 지역 범위만 표시됩니다. 

 

 

 

 

  사이트에서 지도보기

 

 

1. 사이트에서 지도를 바로보고 싶다면 상단 메뉴 중에서 보려고 하는 지도 종류를 선택합니다. 

 

 

2. 지도가 표시되면 왼쪽 상단에는 축소/확대/거래재기 등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는 도구모음이 표시됩니다. 그 도구를 활용하거 거리 측정/지도 자세히 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