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모바일 번호 이동 후 인터넷 접속이 안될 때 해결 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SK에서 헬로우 모바일 KT로 번호이동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번호 이동 후에 와이파이에서는 인터넷-(무선데이터)이(가) 사용 가능하지만 LTE 상태에서는 인터넷이 현상이 발생합니다. 원인은 다양하게 존재하겠지만, 대부분은 번호 이동시 신청 했던 부가서비스 때문입니다.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면 부가서비스 목록에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를 신청하였는지 확인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목록에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가 등록되어 있다면 그것을 해지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아래에서는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 해지하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모     델 : 아이폰8

문     제 : LTE(무선데이터)를 사용하면 인터넷이 안됨(와이파이 상황에서는 잘 됨)

해 결 법 : 부가서비스 중에서 무선이터 차단서비스를 해지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 해지 방법


1. 컴퓨터나 모바일에서 헬로우 모바일 고객센터에 접속합니다. 여기에서는 헬로우모바일 고객센터 앱을 통해서 해지 과정을 소개합니다.



2. 앱 실행 후에 하단 메뉴 중에서 마이헬로 → 부가서비스 조회/변경을 선택합니다.



3. 이용중인 부가서비스 목록 화면으로 이동하면 목록에서 무선데이터 차단서비스 항목을 찾아서 선택-해지를 진행합니다.



4.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면 '안내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동의합니다.' 항목에 체크하고 해지 버튼을 누르면-사용자의 핸드폰으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는 해지 신청 후 5 ~ 10분 후에 발송됩니다.)



5. 정상적으로 부가서비스가 해지되면 다음 문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 문자를 확인 한 다음-모바일에서 인터넷을 해보면 정상적으로 무선데이터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