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는 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설치했음에도 블루투스 장치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모르지만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최신버전이 설치되지 않는 경우에 블루투스 장치가 연결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나 유추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려고 했으나 계속 사라짐 현상이 나타나 장치 연결이 불가한 상황이었습니다. 인터넷 글을 찾아보니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면 된다고 해서 방법대로 따라하였습니다.

 

 

윈도우10 -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는 방법

 

이 글에서는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는 방법과 블루투스 이어폰을 컴퓨터와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래 3DP_Chip_Lite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합니다.

3DP_Chip_v2109.exe
1.46MB

 

 

 

▶3DP_Chip_Lite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사용자에 설치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이 표시됩니다. 기타 기기의 +를 클릭하면 숨겨져 있는 블루투스 드라이버 목록이 나타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드라이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여기에서 드라이버가 검색되면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3DP_Chip_Lite에서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인텔 드라이버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합니다.

 

링크 : https://www.intel.co.kr/content/www/kr/ko/support/intel-driver-support-assistant.html

 

 

 

 

▶사이트에 접속하면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업데이트 및 설치 해야 하는 드라이버 목록이 표시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윈도우10 블루투스 드라이버 항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드라이버 설치 파일 내려받기를 시작합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운로드 문구가 설치로 변경됩니다. 그것을 다시 클릭합니다.

 

 

 

 

▶설치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화면이 열리면 다음을 클릭하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중 입니다.

 

 

 

 

▶설치마법사 안내에 따라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장치관리자의 블루투스 항목에 드라이버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표시되면 윈도우 설정의 장치로 이동합니다.

 

 

 

 

▶블루투스 항목을 켬으로 변경하고 +블루투스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클릭합니다. 

 

 

 

 

▶디바이스 추가 창이 열리면 블루투스를 클릭합니다.

 

 

 

 

▶디바이스 검색 목록에 드디어 블루투스 이어폰이 표시됩니다. 그것을 클릭하여 연결합니다.

 

 

 

 

▶완료를 클릭하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하면 장치 불량은 아닌지 테스트 해봅니다. 즉 블루투스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을 시도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컴퓨터와 연결은 정상적이지만 내컴퓨터가 문제가 발생한다면 드라이버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