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소리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Sound Volume Hotkeys는 컴퓨터 소리를 단축키로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별도의 설정 없이 컨트롤 + ↑↓버튼으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경량프로그램이기때문에 시스템에 부담을 주지 않아서 꽤 유용합니다.


이 글에서는 Sound Volume Hotkeys를 설치하여 컴퓨터 볼륨 조절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컴퓨터 소리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1. 아래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클릭하여 Sound Volume Hotkeys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SoundVolumeHotkeys.zip


2.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압축풀기를 완료한 다음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3. 설치화면이 열리면 설치마법사 절차에 따라서 프로그램을 설치를 진행합니다. 아래 그림은 설치 폴더 선택 단계입니다. 설치 폴더 변경은 Browse를 클릭하면 됩니다.





4. 설치 준비가 완료되면 인스톨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5. 마침을 클릭하여 설치를 종료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완료와 동시에 컴퓨터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프로그램은 트레이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자동실행으로 설정되므로 원하지 않는다면 작업관리자의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자동실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컨트롤 + ↑를 누르면 소리가 커지고, 컨트롤 + ↓ 볼륨이 작아집니다. 볼륨이 변경될 때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볼륨 창이 나타나 사용자에 변경된 사실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