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 보조금24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이 있지만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이 무엇이 있는지 알기는 참 어렵습니다. 학교, 회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바쁘기도 하지만 정책관련 정보를 찾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최근에 정부에는 국민들이 자신들이 많을 수 있는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였습니다. 그것을 바로 보조금24로 회원가입후 로그인만 진행하면 나의 정보를 바탕으로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및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방법, 즉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을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조회하는 방법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표시되는 메뉴 중 보조금24가 있습니다. 그 항목을 클릭하여 보조금24 메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 www.gov.kr/portal/main

 

 

 

보조금24 메인페이지로 들어가면 두 개의 메뉴가 표시됩니다. 그중 나의 혜택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회원만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창이 열리면 로그인하기를 클릭합니다.

 

 

계정이 없는 사람은 사이트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을 생성하거나 간편인증을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공동인증서나 과거 금융인증서가 있다면 공동-금융 인증서를 클릭하여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정 로그인이 완료되면 약관동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사기업과 다르게 광고는 없으므로 모두 동의를 진행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보조금24 기본화면으로 돌아가면 서비스 이용 동의를 클릭합니다.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이용 동의 창이 열리면 한번 동의함을 모두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내 정보를 바탕으로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항을 검색합니다.

 

 

 

아래 그림은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입니다. 신청하세요에는 신청할 수 있는 혜택이 표시되고, 확인해보세요에는 도움될 수 있는 혜택이 표시됩니다. 마지막으로 받고있어요에는 내가 받고 있는 정부 정책이 표시됩니다. 

 

각 항목을 클릭하면 혜택에 대한 세부 내용, 신청방법, 신청기간, 신청기관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