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캡처도구 다운로드 및 사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윈도우10 캡처도구는 윈도우10에 포함되어 있는 기본 화면캡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전체화면 또는 사용자가 영역지정으로 화면을 캡쳐하여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에서는 캡쳐 및 스케치, 캡쳐도구 2가지 화면캡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하면 프로그램 없이도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관련 프로그램 -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 무료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화면 캡쳐기능, 꾸미기 기능(편집한 사진편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앱에서는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7가지 : 무료다운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라 함은 PC, 노트북 등 컴퓨터 화면에 나타나는 전체 또는 사용자가 설정한 영역을 캡쳐하여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앱을 말합니다. -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googlerrrr.tistory.com

 

 

 

 

윈도우10 캡처도구 다운로드 및 사용법

 

윈도우 시작 단추를 클릭한 후 표시되는 시작메뉴에서 윈도우 보조프로그램 → 캡처 도구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캡처도구

 

 

 

 

아래 그림에 표시되는 프로그램이 캡처 도구이고 상단에 표시되는 새로 만들기, 모드, 지연 기능을 이용하여 컴퓨터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 새로 만들기 : 캡처하기 버튼

- 모드 : 전체화면 캡쳐 또는 사용영역지정 캡쳐 

- 지연 : 타이머 기능으로 캡쳐버튼(새로만들기)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지연기능) 후 화면이 캡쳐됩니다.

 

 

모드 : 화면을 캡쳐하는 스타일로 자유형 캡처, 사각형 캡처, 창 캡처, 전체 화면 캡처까지 총 4가지 타입의 캡쳐 모드를 제공합니다.

 

 

 

 

 

 

지연 : 타이머 기능으로 캡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지연시간(사용자가 설정한 시간) 후 화면을 캡쳐

 

 

 

 

 

 

새로 만들기 : 화면 캡쳐하기 버튼으로 클릭하면 화면전체 또는 사용자 영역지정 등으로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새로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캡쳐영역을 설정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러면 사용자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캡쳐하여 저장할 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전체화면캡쳐는 아래 단계 없이 바로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켭처한 후에는 꾸미기(사진편집) 창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표시되는 펜, 지우개 등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캡쳐한 사진편집을 완료했다면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캡쳐한 사진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