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캡처 무료다운 및 사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알캡처는 화면을 캡처하고 편집한 후 사진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직접지정, 창단위, 단위영역, 전체화면, 스크롤캡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 알캡처는 화면캡쳐 기능과 캡쳐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알캡처에서는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관련 프로그램 -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화면 캡쳐 프로그램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화면 캡쳐기능, 꾸미기 기능(편집한 사진편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앱에서는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7가지 : 무료다운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라 함은 PC, 노트북 등 컴퓨터 화면에 나타나는 전체 또는 사용자가 설정한 영역을 캡쳐하여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앱을 말합니다. -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googlerrrr.tistory.com

 

 

 

 

알캡쳐 다운로드 받는 방법

 

알캡쳐 등 다양한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블로그 왼쪽 사이드에 있는 프로그램 자료실을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알캡처 | 공식 다운로드

다양한 캡처는 기본, 간단한 편집까지 한 번에! 쉽고 빠른 화면 캡처 프로그램, 알캡처

www.altools.co.kr

 

 

 

 

알캡처 구성

 

컴퓨터에 알캡처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가로 길게 생긴 막대바 모양의 프로그램이 열리며 새캡처 등 표시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화면을 캡처하거나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새캡처 : 캡처 버튼으로 클릭하여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직접지정 : 사용자가 설정한 영역을 캡쳐

창 단위 : 마우스 커서를 창(윈도우 탐색기, 인터넷 창 등)으로 가져가면 자동으로 캡쳐영역 설정

단위영역 : 알캡쳐가 캡쳐할 영역을 자동으로 설정하여 표시

전체화면 : 화면에 표시되는 전체를 캡쳐

스크롤 : 화면에 보이지 않는 웹페이지 하단까지 자동으로 내려가 캡쳐

크기지정: 사용자가 설정한 박스 안의 영역만 캡쳐

 

 

알캡처 무료다운

 

 

 

 

화면을 캡쳐할 모드를 선택한 후 캡쳐 단추를 클릭하면 화면캡쳐영역을 설정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러면 사용자가 캡쳐할 영역을 드래하그하면 해당 영역이 캡쳐됩니다.

 

- 크기지정 또는 직접지정 이외의 캡쳐모드를 선택한 후 캡쳐할 창(윈도우 탐색기, 인터넷 창)으로 가져가면 캡쳐영역을 표시해주며 사용자가 캡쳐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영역이 캡쳐됩니다. 

 

 

 

 

 

 

창 단위 : 창 단위를 선택한 후 캡쳐 대상으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캡쳐영역을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표시합니다. 

 

 

 

 

 

 

단위 영역 : 창 단위보다 넓은 간격으로 캡쳐할 영역을 표시하여 알려줍니다.

 

 

 

 

 

 

스크롤캡쳐 : 캡쳐할 웹페이지에 접속한 후 스크롤 캡쳐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 전체를 캡쳐할 수 있습니다. 

 

 

 

 

 

 

크기지정 : 크기지정을 선택하면 빨간색 박스로 된 사각형이 나타납니다. 그 박스 안이 캡쳐되는 영역으로 위치를 이동하거나 박스 크기를 조절하여 캡쳐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사진편집 화면(도구)으로 이동합니다. 

 

 

 

 

 

 

상단에 표시되는 도형, 펜, 선, 지우개, 모자이크 등을 이용하여 이미지 편집할 수 있고, 편집을 완료한 후에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알캡쳐 오른쪽 끝에 있는 메뉴 버튼(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메뉴가 나타나면 자동저장여부와 환경설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는 단축키 확인&변경, 저장위치 설정, 캡쳐시 저장되는 포맷&해상도 등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