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 캘린더 프로그램 - Desktopcal 다운로드 및 사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데스크탑 캘린더 desktopcal는 컴퓨터 바탕 화면에 달력(캘린더)를 고정하여 메모/일정을 등록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모바일 앱으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desktopcal 기능

 

- 바탕화면 달력 고정&표시

- 달력을 통해서 일정등록&검색

- 모바일 앱 설치 시 연동가능

- 달력 크기&디자인 변경가능

 

 

 

 

Desktopcal 다운로드 및 사용법

 

데스크탑 캘린더 프로그램인 Desktopcal은 아래 자료실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유사 프로그램인 Rainlendar, VueMinder, Interactive Calendar 등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무료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은 윈도우 바탕화면에 달력 위젯을 설치하여 메모, 일정등록•관리, 알림, 모바일 동기화 등 할 일을 등록하여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www.yellowpanda.xyz

 

 

 

 

데스크탑 캘린더 프로그램 Desktopcal를 컴퓨터에 설치되면 아래 그림과 같은 디자인의 달력이 바탕 화면에 고정되어 표시됩니다. 일정을 날짜를 클릭하여 등록할 수 있고, 설정을 통해서 달력 크기&디자인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Desktopcal

 

 

 

 

프로그램 창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를 클릭하면 Desktopcal가 표시되며 위치, 크기, 백업, 검색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캘린더 프로그램

 

 

 

 

메뉴에서 위치 및 크기 조정을 선택하면 달력 외곽선이 점선으로 표시되는데 이 때 달력의 크기를 작게 또는 크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메뉴에서 최소화를 클릭하면 달력이 보이지 않도록 할 수 있고 트레이에 있는 Desktopcal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시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Desktopcal를 컴퓨터 + 모바일에 설치하면 서로 연동하여 캘린더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달력 상단에 있는 휴대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창이 열리면 모바일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휴대폰 카메라를 열어 QR코드를 촬영하여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스토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일정검색

 

할일 또는 일정을 등록한 후 내용을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사용기록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기록 검색 창이 열리면 키워드&단어를 입력한 후 검색하면 해당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는 일정이 검색되어 표시됩니다. 

 

 

 

 

 

 

프로그램 종료

 

메뉴에서 닫기 또는 트레이에서 Desktopcal 아이콘을 우클릭한 후 종료를 선택하면 캘린더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