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Shot 무료 화면캡쳐 프로그램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LightShot는 사용자가 설정한 영역을 빠르고 신속하게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단축키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화면을 캡쳐한 후 화살표, 텍스트 등을 이용하여 꾸밀 수 있습니다. 

 

 

 

LightShot 무료 화면캡쳐 프로그램 무료다운

 

아래 첨부되어 있는 파일을 클릭하면 LightShot 무료 화면캡쳐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Light Shot.exe
2.66MB

 

 

 

LightShot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app.prntscr.com/en/index.html

 

 

 

 

 

LightShot 사용법

 

LightShot을 컴퓨터에 설치하면 작업 표시줄 트레이에 보라색의 깃털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을 캡쳐할 수 있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앱 메뉴가 표시됩니다.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하면 화면캡쳐 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를 사용자가 선호하는 버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일반 단축키 : 사용자가 설정한 영역을 캡쳐

- 전체 화면 스크린샷 : 모니터에 나타나는 화면전체 캡쳐

 

 

 

 

 

 

화면캡쳐 단축키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이 네이비 색상으로 전환됩니다. 그러면 마우스를 이용하여 캡쳐하여 저장할 영역을 드래그하여 설정합니다.

 

캡쳐가 완료되면 오른쪽 사이드에는 꾸미기 도구가 표시되고, 하단에는 저장/공유 도구가 표시됩니다.

 

 

 

 

 

 

꾸미기 도구를 이용하여 캡쳐한 사진을 편집한 후 저장(디스크 모양 아이콘)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열립니다. 캡쳐한 이미지를 저장할 폴더로 이동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캡쳐/저장이 완료됩니다.

 

 

 

 

 

 

프로그램 옵션

 

작업 표시줄의 LightShot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일반 탭에서는 프로그램 언어, 지정된 영역 위치 유지 등의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에서는 화면을 캡쳐할 때 사용할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형식에서는 캡쳐시 적용되는 이미지 파일의 포맷과 품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