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양도양수 계약서 서식 ㅣ HWP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채권양도는 금전 또는 물건을 받을 권리를 제 3자에게 양도하는 것으로 그에 대한 약정&계약을 체결할 때 이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을 양도하는 사람과 이를 인수하는 사람이 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양도인 채무자에게 그 내용을 통지하고 승낙을 받아야 하고, 양수인은 채무자에게 지급하겠다는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채권양도양수 계약서 서식

 

▶왼쪽 사이드바 [문서 자료실]을 통해서 채권양도양수 계약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채권양도양수 계약서 서식
채권양도양수 계약서 (1).hwp
0.04MB

 

 

 

 

적용폰트

 

문서에는 카페24 서라운드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해당 폰트가 없다면 깨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래 글꼴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거나 문서에 적용되어 있는 글씨체를 기본 글골로 변경해야 합니다.

 

카페24 서라운드체.zip
2.98MB

 

 

 

채권양도양수 계약서 작성하는 방법

 

[양도할 채권의 표시] 채무자의 주소, 성명을 명시하고 채권의 종류, 금액 등 채권의 범위를 기재하여 양도인이 채무자에게 가지는 양도할 채권을 기재합니다. 

 

[채권자의 통지의무] 채권을 양도할 경우 그 사실을 채무자에게 통지하여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보증 및 담보관계] 채무자의 채무변제 능력에 관해 채권양도인으로 하여금 이를 보증하게 하는 규정을 작성합니다. 

 

[계약의 해제] 양 당사자간 약정 위반 등에 따른 계약해제 또는 손해배상 등에 대한 내용을 거래당사자가 협의하여 그 내용을 기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