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정보 조회서 발급 방법 : 본인 무료 열람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개인신용정보 조회서는 올크레딧, 나이스 지키미, 본인신용 열람서비스 등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올크레딧, 나이스 지키미에서는 약 오천원 ~ 일만원 정도의 수수료를 결제하고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수수료 없이 개인신용정보 조회서를 발급받고 싶은 분들은 본인신용 열람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개인신용정보 조회서 : 발급시점의 신용정보 공동 전산망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신용정보내역을 담은 문서로 개인신용정보를 증명(취업, 이민, 시험응시 등)해야 할 경우가 있는 경우에 발급받아 제출합니다. 

 

 

[구성항목]

 

신용도 판단정보, 채무보증정보, 대출정보 등 개인신용을 판단할 수 있는 항목

 

 

 

 

개인신용정보 조회서 발급 방법 : 본인 무료 열람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에 접속하여 계정(회원가입)을 생성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계정 로그인이 완료되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보험신용정보 - 신용정보조회서 발급(왼쪽 최상단)을 클릭합니다.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바로가기 : https://www.credit4u.or.kr:2443/

 

 

 

 

 

 

신용정보조회서 발급 페이지로 이동하면 본인신용정보조회서 발급 배너를 클릭합니다. 

 

 

 

 

 

 

프린터 출력을 위한 프로그램 설치 확인 창이 열리면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위조변조방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다시 신용정보조회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본인신용정보조회서 발급하시겠습니까' 발급안내 창이 열리면 확인을 클릭하면 발급 요청자의 본인신용정보조회서가 새창에서 열립니다.

 

 

 

 

 

 

아래 그림은 본인신용정보조외서를 열람한 이미지로 개인정보, 대출정보, 신용카드 개설*발급정보, 신용도 판단정보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서는 PC에서만 발급받을 수 있고 열람한 문서는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