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 손해보험협회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에서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숨은 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가 가입되어 있는 보험을 한번에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가입&로그인은 필요 없고 공동인증서, 휴대폰 등 본인임을 인증할 수 있는 수단만 있으면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PC 구분 없이 인증수단만 있다면 조회가능

 

 

 

[가입한 보험 찾기 절차]

 

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는 3단계(본인인증 → 정보동의 → 결과확인) 과정을 거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 찾기에서 제공하는 정보]

 

보험회사, 상품명, 계약상태, 보험기간, 담당점포, 전화번호 

 

 

 

 

관련 글 - 내가 가입한 보험 찾기

 

보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내가 가입한 보험 현황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가 가입되어 있는 보험을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숨은 보험 찾기와 비슷하지만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에서 개별 보험상품에 대한 상세정보(월 보험금 납입료, 보장내역 등)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 찾기에서는 본인인증 수단을 이용하고 확인하지만 보안신용정보 열람서비스에서는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한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회 가능 보험 : 정액형, 실손형, 화재, 저축, 자동차 등

 

내가 가입한 보험 찾는 방법 -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신용정보 조회 사이트로 보험현황, 대출정보, 연체정보, 공공정보 등 계정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ikeit0010.blogspot.com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

 

아래 링크되어 있는 손해보험협회 웹사이트 주소를 클릭하여 내 보험금 찾기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웹페이지에 연결되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cont.insure.or.kr/cont_web/intro.do

 

 

 

 

 

 

본인인증 단계로 이동하면 성명, 핸드폰번호,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까지 모두 입력하고 오른쪽 하단에 표시된 인증수단을 이용하여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  인증 창이 열리지 않는 경우에는 [인증창이 안뜨는 경우]를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인증을 완료했다면 정보동의 단계로 이동합니다. 표시되는 모든 약관에 동의함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내가 가입되어 있는 모든 보험이 표시됩니다.

 

 

 

 

 

 

내 개인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보험조회결과가 표시되면 하단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에 내가 가입되어 있는 모든 보험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