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켜기 사라짐 해결 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블루투스 켜기 버튼이 사라지거나 먹통인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주거나 업데이트 하는 것만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루투스 켜기 사라짐 문제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작업표시줄 오른쪽 끝에 있는 알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바로가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비행기 모드가 켜져있는지 확인합니다. 비행기 모드가 켜져있다면 블투투스 기능이 강제 종료되기 때문입니다.




2. 두 번째 블루투스 기능이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윈도우 설정 - 장치 - 블루투스 및 기타 디바이스로 이동하면 블루투스 기능을 켬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블루투스 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재설치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된 글을 이동하면 블루투스 재설치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 : https://googlerrrr.tistory.com/1836







3. 블루투스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키보드에서 컨트롤+시프트+ESC 버튼을 눌러 작업 관리자를 불러옵니다. 서비스 탭으로 이동하여 하단에 있는 서비스 열기를 클릭합니다.




4. 서비스 창이 열리면 목록에서 블루투스 지원 서비스 항목을 찾아서 더블클릭합니다.




5. 불루투스 지원 서비스 속성 창이 열리면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재시작합니다.




6. 마지막으로 불루투스 켜기 버튼만 사라진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아이콘이 사라진 것으로 추가하면 됩니다. 작업표시줄 알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7. 바로가기 메뉴가 표시되면 빈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편집 버튼이 나타나면 클릭합니다.




8. 편집 가능한 화면으로 표시되면 하단에 있는 추가를 클릭합니다.




9. 목록에서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목록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10. 아래 그림을 보면 블루투스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