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동영상 자르기 - 비디오 편집기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컴퓨터에 보관 중인 동영상이 있다면 윈도우 기본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비디오 편집기를 이용하여 동영상 자르기, 비디오 회전하기, 동영상 이어붙이기, 자막 삽입하기 등 다양한 비디오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자르기는 사용자가 설정 A 지점과 B지점 사이 구간만 추출하여 새 파일로 저장하고 나머지 영역을 삭제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 관련 글 :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 설치하는 방법

 

 

 

 

관련 프로그램 -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전문가 수준의 고급 영상편집 기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무비메이커, 샷컷 오픈샷, 캡컷, 클림챔프 등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만 활용해도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는 멋진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사이트 포함

영상을 편집하는 목적, 퀄리티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브이로그 수준의 영상을 만든다면 화면전환, 배경음악 넣기, 자막 표시하기 등 기본적인 영상

googlerrrr.tistory.com

 

 

 

 

윈도우 동영상 자르기 - 비디오 편집기

 

비디오 편집기를 실행한 후 새 비디오 프로젝트를 클릭하여 새 프로젝트를 등록합니다. 

 

 

 

 

 

 

새 비디오 만들기(편집화면)로 이동하면 +추가 단추를 클릭하여 편집할 비디오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비디오 파일이 프로젝트 라이브러리에 추가되면 클릭하여 체크한 후 스토리보드에 놓기를 클릭합니다.

 

 

 

 

 

 

비디오 파일이 하단 스토리보드에 추가되면 클릭하여 선택한 후 자르기(스토리보드 실행메뉴)를 클릭합니다.

 

 

 

 

 

 

자르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는 미리 보기 화면이 표시되고, 하단에는 자를 구간을 설정할 수 있는 타임라인이 표시됩니다. 

 

- 하단 타임라인을 보면 쉼표(,)를 돌려놓은 듯한 아이콘 2개가 표시됩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영상 전체에서 남겨둘 구간을 설정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쉼표(,)와 쉼표(,) 사이 구간만 남겨두고 나머지 영역을 삭제합니다. 

 

 

 

 

 

 

추출할 구간, 자를 구간을 모두 설정했다면 비디오 마침 버튼를 클릭하여 편집자가 설정한 구간만 새 비디오 파일로 추출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비디오 마침 버튼 : 비디오 편집기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는 문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