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비디오 분할하기 - 동영상 편집기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비디오 분할하기(쪼개기) 기능은 사용자가 선택한 위치를 기준으로 두 개의 클립 영상으로 분할하는 기능으로 동영상 편집시 자주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 동영상 분할 : 사용자가 선택한 지점을 기준으로 두 개의 클립 영상으로 만드는 기능

- 관련 글 :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 설치하는 방법

 

 

 

 

관련 프로그램 -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전문가 수준의 고급 영상편집 기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무비메이커, 샷컷 오픈샷, 캡컷, 클림챔프 등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만 활용해도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는 멋진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사이트 포함

영상을 편집하는 목적, 퀄리티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브이로그 수준의 영상을 만든다면 화면전환, 배경음악 넣기, 자막 표시하기 등 기본적인 영상

googlerrrr.tistory.com

 

 

 

 

윈도우 비디오 분할하기 - 동영상 편집기

 

윈도우 동영상 편집기를 실행한 후 새 비디오 프로젝트를 클릭합니다. 비디오 이름 지정 창이 열리면 새 프로젝트명을 입력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계속해서 프로그램 라이브러리 문구 하단에 있는 추가 단추를 클릭하여 편집할 비디오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작업 목록에 영상이 추가되면 더블 클릭 또는 클릭하여 체크한 후 스토리보트에 놓기(문구)를 클릭합니다.

 

 

 

 

 

 

동영상 편집기 하단에 영상이 추가되면 클릭하여 체크한후 분할(스토리보트 실행메뉴)을 클릭합니다.

 

 

 

 

 

 

분할 편집화면으로 이동하면 하단의 표시되는 타임라인에 분할위치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자리에는 O가 표시되면 그것을 기준으로 두 개의 영상(클립1과 클립2)으로 분할됩니다. 

 

- 분할위치 설정을 지정했다면 완료 단추를 클릭합니다.

 

 

 

 

 

 

분할이 완료되면 스토리보드에는 두 개의 영상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