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소리 없애기 - 무료 영상 편집기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동영상에 포함되어 있는 오디오는 온라인 영상 편집기 또는 설치형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조절하거나 음소거 처리(동영상 소리 없애기)를 할 수 있습니다.  

 

- 무료 온라인 편집 사이트에는 업로드할 수 있는 용량 크기(최대 500MB)가 제한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파일 크기가 크거나 파일 갯수가 많은 경우에는 설치형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 관련 글 :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 설치하는 방법

 

 

 

 

관련 프로그램 -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전문가 수준의 고급 영상편집 기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무비메이커, 샷컷 오픈샷, 캡컷, 클림챔프 등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만 활용해도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는 멋진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사이트 포함

영상을 편집하는 목적, 퀄리티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브이로그 수준의 영상을 만든다면 화면전환, 배경음악 넣기, 자막 표시하기 등 기본적인 영상

googlerrrr.tistory.com

 

 

 

 

동영상 소리 없애기 - 무료 영상 편집기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무료 영상 편집기)를 실행한 후 새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새 프로젝트가 만들어지면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재생속도(배속)를 조절할 영상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비디오 파일을 불러왔다면 영상을 드래그하여 편집 목록(스토리보드)에 추가합니다. 

 

- 프로젝트 목록의 영상을 클릭하여 체크한 뒤 스토리보드에 넣기를 클릭하면 스토리보드에 추가됩니다.

 

 

 

 

 

 

스토리보드에 추가된 영상 위로 마우스 커서(포인터)를 가져가면 재생시간과 소리 모양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 중 소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볼륨 조절기가 나타나는데 이를 위아래로 움직여 볼륨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의 소리를 없애고자 하는 경우에는 볼륨 크기를 0으로 변경하면 소리 아이콘이 음소거 아이콘으로 변경되어 표시됩니다.

 

 

 

 

 

 

볼륨 크기를 조절했다면 동영상 편집기 오른쪽 상단에 있는 비디오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편집한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