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속도 조절하는 방법 - 영상 편집 도구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동영상 재생속도는 영상을 재생했을 때 재생되는 기본 배속(재생속도)으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또는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통해서 기본 배속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플레이어에도 재생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다만 비디오 파일에 설정되어 있는 재생속도를 변경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재생할 때 마다 배속을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 관련 글 :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 설치하는 방법

 

 

관련 프로그램 -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전문가 수준의 고급 영상편집 기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무비메이커, 샷컷 오픈샷, 캡컷, 클림챔프 등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만 활용해도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는 멋진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사이트 포함

영상을 편집하는 목적, 퀄리티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브이로그 수준의 영상을 만든다면 화면전환, 배경음악 넣기, 자막 표시하기 등 기본적인 영상

googlerrrr.tistory.com

 

 

 

 

동영상 재생속도 조절하는 방법 - 영상 편집 도구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를 시작한 후 새 비디오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새 프로젝트가 만들어지면 추가 → 이 PC에서를 클릭한 후 재생속도를 조절할 영상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목록에 추가된 영상을 클릭하여 체크한 후 스토리보드에 놓기를 클릭합니다.

 

 

 

 

 

 

스토리보드에 영상이 추가되면 클릭하여 체크한 후 스토리보드 실행메뉴에서 속도를 클릭합니다.

 

 

 

 

 

 

클립 속도 조절 창이 열리면 좌(느리게) 우(빠르게)로 이동하여 영상 재생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재생속도를 변경한 후 비디오 편집기 오른쪽 상단에 있는 미리 보기를 통해서 확인합니다. 편집자가 원하는 배속으로 변경되었다면 비디오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