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회전 저장하는 방법 - 윈도우10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윈도우10의 사진 앱,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비디오 인코딩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영상을 회전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그램 설치 없이 영상을 회전하여 저장하고 싶다면 윈도우10 기본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비디오 편집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인코딩 프로그램 등 영상 회전이 가능한 프로그램은 왼쪽 사이드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 윈도우10 비디오 편집기 설치하는 방법

 

 

 

 

관련 프로그램 -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전문가 수준의 고급 영상편집 기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무비메이커, 샷컷 오픈샷, 캡컷, 클림챔프 등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만 활용해도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는 멋진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사이트 포함

영상을 편집하는 목적, 퀄리티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브이로그 수준의 영상을 만든다면 화면전환, 배경음악 넣기, 자막 표시하기 등 기본적인 영상

googlerrrr.tistory.com

 

 

 

 

동영상 회전 저장하는 방법 - 윈도우10

 

시작 단추를 클릭한 후 시작메뉴에서 비디오 편집기를 찾아 실행합니다.

 

 

 

 

 

 

비디오 편집기가 열리면 새 프로젝트를 생성한 후 추가 → 이PC에서를 클릭하여 회전할 영상을 작업 목록에 업로드합니다.

 

 

 

 

 

 

영상이 프로젝트 목록에 표시되면 클릭하여 체크한 후 스토리보드에 놓기를 클릭합니다.

 

 

 

 

 

 

스토리보드에 영상이 추가되면 클릭하여 체크한 후 시계방향으로 회전화는 화살표(아래 그림에서 V 표시된 항목)를 클릭합니다. 한번 클릭할 때 마다 시계 방향으로 90도씩 회전합니다. 두 번 클릭하면 시계방향으로 180도 회전합니다. 

 

 

 

 

 

 

영상을 회전한 후 프로그램 창 오른쪽 상단에 있는 비디오 마침을 클릭하여 변경된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