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이상의 동영상 파일 하나로 합치기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동영상 합치기는 2개 이상의 비디오를 하나의 영상으로 만드는 작업으로 비디오 편집기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이어붙일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구간을 삭제한 후 영상을 합칠 수 있습니다. 

 

-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왼쪽 사이드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 윈도우 비디오 편집기 설치하는 방법

 

 

 

 

관련 프로그램 - 무료 동영상 프로그램

 

전문가 수준의 고급 영상편집 기능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무비메이커, 샷컷 오픈샷, 캡컷, 클림챔프 등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만 활용해도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는 멋진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 사이트 포함

영상을 편집하는 목적, 퀄리티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브이로그 수준의 영상을 만든다면 화면전환, 배경음악 넣기, 자막 표시하기 등 기본적인 영상

googlerrrr.tistory.com

 

 

 

 

2개 이상의 동영상 하나로 합치기

 

비디오 편집기를 실행한 후 새 비디오 프로젝트를 클릭합니다.

 

- 윈도우 검색 창에서 '비디오 편집기'를 입력하여 검색하거나 시작 메뉴 'ㅂ'에서 비디오 편집기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이름 지정 창이 열리면 프로젝트명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비디오 만들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추가 → 이 PC에서를 클릭하여 하나로 합칠 영상을 모두 불러옵니다.

 

 

 

 

 

 

전 단계에서 불러온 영상이 프로젝트 라이브러리 목록에 추가되면 영상을 합칠 순서대로 하단 스토리보드에 추가합니다.

 

- 영상을 드래그하여 하단 스토리보드에 추가하거나 스토리보드에 넣을 영상을 클릭하여 선택한 후 스토리보드에 놓기를 클릭하여 스토리보드에 추가됩니다.

 

 

 

 

 

 

영상을 앞뒤로 이동하여 이어붙일 순서대로 영상을 정렬합니다.

 

- 불필요한 구간을 삭제해야 하는 경우에는 스토리보드에서 자르기 대상 영상을 클릭하여 선택한 후 스토리보드 실행메뉴 중 자르기를 클릭하면 불필요한 구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합치기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프로그램 창 오른쪽 상단에 있는 비디오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목록에 추가된 영상을 하나로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