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 캡쳐 및 스케치 다운로드 및 사용법

 

  인기 있는 글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통합 조회하는 방법
    •  개인 명의로 받은 대출내역 조회하는 방법

 

윈도우10 - 캡쳐 및 스케치는 윈도우10에 포함되어 있는 화면캡쳐 프로그램 중 하나로 곡선으로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화면을 캡쳐한 후 편집하여 사진(캡쳐한 이미지)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에서는 캡쳐 및 스케치, 캡쳐도구 2가지 화면캡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스크린샷 기능을 이용하면 프로그램 없이도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 : 무료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화면 캡쳐기능, 꾸미기 기능(편집한 사진편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 앱에서는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윈도우10 캡처도구 다운로드 및 사용법

윈도우10 캡처도구는 윈도우10에 포함되어 있는 기본 화면캡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전체화면 또는 사용자가 영역지정으로 화면을 캡쳐하여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에서는

googlerrrr.tistory.com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7가지 : 무료다운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이라 함은 PC, 노트북 등 컴퓨터 화면에 나타나는 전체 또는 사용자가 설정한 영역을 캡쳐하여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앱을 말합니다. -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googlerrrr.tistory.com

 

 

 

 

윈도우10 - 캡쳐 및 스케치 다운로드 및 사용법

 

윈도우 시작 단추를 클릭한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ㅋ의 캡처 및 스케치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 캡쳐 및 스케치

 

 

 

 

캡처 및 스케치 창이 열리면 새 캡쳐를 클릭하면 지금 캡쳐, 3초 후 캡쳐, 10초 후 캡쳐 3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타이머 기능으로 새 캡쳐 버튼을 클릭한 후 실제 화면이 캡쳐되는 시간입니다.

 

- 10초 후 캡쳐를 클릭하면 새 캡쳐 버튼을 클릭하면 10초의 화면을 캡쳐합니다. 

 

 

 

 

 

 

캡쳐 버튼을 클릭하면 상단에 캡쳐 모드(전체화면, 자유캡쳐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캡쳐할 모드를 클릭한 후 캡쳐 영역을 드래그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캡쳐모드

 

사각형 : 사각형 모양으로 캡쳐할 영역을 설정

자유형 : 곡선 모양으로 캡쳐할 영역을 설정

창단위 : 프로그램(탐색기, 인터넷 등) 창 단위로 캡쳐 영역 설정

전체화면 : 모니터에 표시되는 전체를 캡쳐

 

 

 

 

 

 

화면을 캡쳐한 후에는 캡처 및 스케치의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면 프로그램 창 상단에 표시되는 다양한 펜을 이용하여 낙서를 하거나 도형을 넣거나 문구를 입력하거나 등 다양한 편집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캡쳐한 사진 꾸미기를 완료한 후에는 저장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미지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